[단독] 이서진, 나영석 새 예능서 빠졌다..박서준·최우식·정유미 의기투합 (종합)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6.01.30 07: 45

나영석 PD가 페르소나 이서진 없이 ‘서진이네’ 스핀오프 예능을 론칭한다.
29일 OSEN 취재에 따르면, 최근 박서준과 최우식, 정유미는 나영석 PD의 새 예능 제안을 받고 스케줄을 조율 중이다. 이들은 국내를 중심으로 오는 2월부터 촬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다만 이번 예능에서 이서진은 참여하지 않는다.
이들이 뭉치는 새 예능은 올 상반기 내 tvN에 편성된다. 이와 관련해 tvN 측은 “박서준, 정유미, 최우식이 나영석 PD의 새 예능에 출연하는 게 맞다. tvN 편성도 맞다”며 “그 외에 세부적인 건 미정이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26일 오후 서울 삼청동 뮤지엄한미에서 이탈리아 하이 주얼리 브랜드 전시 기념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남주, 김지원, 이서진, 세븐틴 민규, 김나영, 하정우, 설인아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배우 이서진이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4.09.26 / dreamer@osen.co.kr

나영석 PD의 새 예능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그의 페르소나라고 불리는 배우 이서진이 합류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서진이네’ 임직원들이 ‘사장 이서진’ 없이 뭉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세 사람이 보여줄 케미에 벌써부터 기대가 쏟아진다.
특히 이들은 ‘윤식당’, ‘윤스테이’, ‘서진이네’까지 여러 시즌을 거쳐 호흡을 맞춰왔기 때문에 이서진이 없는 상황에서 보여줄 색다른 모습에 궁금증을 자아낸다.
사실상 이서진 없는 ‘서진이네’ 스핀오프 예능이 예정된 가운데, 고생했던 직원들의 ‘쉼’을 위해 제작되는 새 예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한편, 나영석 PD는 지난해 ‘콩콩밥밥’, ‘뿅뿅 지구오락실3’, ‘나나민박 with 세븐틴’, ‘콩콩팡팡’, ‘케냐 간 세끼’, ‘응답하라 1988 10주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연출에 나섰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