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이정재 2위 추영우 3위 김남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2월 9일부터 2025년 1월 9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9,350,883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1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62,421,649개와 비교하면 31.34% 증가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5년 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정재, 추영우, 김남길, 임지연, 유연석, 주지훈, 이병헌, 채수빈, 정유미, 이수현, 이하늬, 김재원, 박규영, 성준, 금새록, 임시완, 김성균, 류승룡, 박보영, 박성훈, 배두나, 류승범, 조인성, 고수, 한효주, 이진욱, 박지영, 김세정, 이종원, 허남준 순이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873,874 미디어지수 1,512,838 소통지수 1,046,236 커뮤니티지수 2,026,3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59,256으로 분석됐다.
2위, 추영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820,977 미디어지수 976,277 소통지수 822,299 커뮤니티지수 1,911,6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31,197로 분석됐다.
3위, 김남길 브랜드는 참여지수 377,220 미디어지수 578,820 소통지수 934,730 커뮤니티지수 2,527,5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18,303으로 분석됐다.
4위, 임지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756,241 미디어지수 763,705 소통지수 745,955 커뮤니티지수 2,005,2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71,130으로 분석됐다.
5위, 유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663,191 미디어지수 688,739 소통지수 625,066 커뮤니티지수 1,396,5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73,566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오징어게임2'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이정재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이정재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몰입하다, 경이롭다, 감내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성기훈, 오징어게임, 넷플릭스'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67%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드라마 브랜드 빅데이터 60,414,105개와 비교하면 31.3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10% 상승, 브랜드이슈 31.50% 상승, 브랜드소통 24.75% 상승, 브랜드확산 41.57%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24년 12월 9일부터 2025년 1월 9일까지 이정재, 추영우, 김남길, 임지연, 유연석, 주지훈, 이병헌, 채수빈, 정유미, 이수현, 이하늬, 김재원, 박규영, 성준, 금새록, 임시완, 김성균, 류승룡, 박보영, 박성훈, 배두나, 류승범, 조인성, 고수, 한효주, 이진욱, 박지영, 김세정, 이종원, 허남준, 서현우, 위하준, 장규리, 엄태구, 김정현, 강하늘, 김지은, 로몬, 나영희, 강애심, 양동근, 차태현, 배인혁, 양혜지, 한그루, 김설현, 연우, 이시우, 최정윤, 배성우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 hsjssu@osen.co.kr
[사진] OSEN DB